IMPACT SQUARE

ThermodynamicCooler!

In Sustainable Designs on 2010/08/07 at 2:13 오후

열역학 쿨러!
iida 2009 수상작



열역학 쿨러는 개발도상국에서 주로 쓰이는 기초 기술을 최첨단 주방에 이식, 최적화시킨 제품입니다. 이 제품은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, 물이 증발할 때 온도가 떨어지는 점을 이용하여 음식을 보존합니다. 서로 겹쳐서 쌓을 수도 있고 식료품 저장소나 냉장고 혹은 과일 접시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 이 디자인은 생활의 편의를 크게 줄이지 않으면서도 실내의 에너지 소비량을 줄일 수 있게 해줍니다. 겹쳐진 두 개의 원통형 그릇으로 구성되며 이 두 그릇 사이의 공간은 폐기된 유리를 재활용하여 만든 젖은 유리 폼(glass foam)으로 채워져 있습니다. 오리지널 버전에서 사용한 모래 대신 유리 폼을 사용한 까닭은 유리 폼이 흡수력이 더 빠르며 보다 가볍기 때문입니다. 안쪽의 작은 점토 그릇은 뚜껑까지 연결되어 있는 젖은 천으로 쌓여 있습니다. 두 그릇 사이의 유리 폼에 있는 물이 증발하기 시작하면 열역학 법칙으로 인해 온도가 떨어져서 안쪽 그릇이 차가워지고 해로운 미생물들 이 파괴되어 안쪽에 담긴 음식이 온전히 보존됩니다. 이 냉각 작용을 계속 유지하기 위하여 이틀에 한번 가량 물을 부어줘야 합니다. 물을 부어야 하는 적절한 시기는 녹색의 표시기가 나타내 줍니다. 이 제품의 제작 과정은 물리학과의 교수들과 함께 진행되었으며 유리 폼, 점토, 그리고 바이오 플라스틱과 같은 재활용 가능한 물질들을 사용하였습니다.


Website : http://www.iida.kr

Advertisements

답글 남기기

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:

WordPress.com 로고

WordPress.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Twitter 사진

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Facebook 사진

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Google+ photo

Google+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%s에 연결하는 중

%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: